• 수. 10월 21st, 2020

초과수익률을 보 이며 이는 통계적

Avatar

Byadmin

8월 14, 2020

반도체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SK 하이닉스의 분석결과, 첫 번째 사건의 경우 사 건 발생 3일 전에 2.84%의 통계적으로 유의한 양의 초과수익률이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다. 그리고 두 번째 사건인 추가적인 규모의 관세 가 부과되는 경우, 사건발생 이틀 전 3.55%의 양의 초과수익률을 보였으며 이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값이므로 추가적인 규모의 관세부과가 SK하이닉스의 기업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 는 것을 알 수 있다.

그러나 세 번째 사건의 경 우에는 사건발생 당일부터 사건발생 하루 이후 까지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음의 초과수익률을 보이므로 세 번째 관세부과 규모 확대 사건은 기업의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. SK하이닉스의 경우도 양국 간 관세 부과 사건이 각 사건별로 주가에 미치는 영향 이 단기적으로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어 일관적 이지 않다.

세 번째로 자동차 부분을 대표하는 현대 자 동차 주가의 경우 관세부과 사건에 대해서는 각 사건 발생 전후의 초과수익률이 양과 음으 로 나타나고 있으나 대부분 통계적으로 유의한 값을 가지지 못하므로 상호 관세부과 사건이 단기적으로는 현대자동차의 수익률 변화에 주 요한 영향을 끼치지 못하는 것으로 해석된다.

네 번째로 기계 산업을 대표하는 두산의 사 건별 초과수익률 변화를 보면, 두 번째 사건의 경우, 사건발생 후 3일째 4.36%의 양의 초과수 익률을 보이며 이는 통계적으로도 유의미하므 로 두산의 기업 가치는 미·중 추가 상호관세 부과에 대해 단기적으로 강한 긍정반응을 보이 는 것으로 분석된다. 그러나 세 번째 사건의 경 우, 사건발생 하루 전에 음의 초과수익률을 보 이며 이는 통계적으로도 유의한 값을 나타내므 로 부정적 영향을 나타낸다.

다섯 번째로 화학제품을 대표하는 한화 케미 칼의 경우, 첫 번째 사건의 경우 사건발생 당일 2.48%의 양의 초과수익률을 보이고 사건 발생 7일 전 3.85%의 음의 초과수익률을 보이며 이 는 통계적으로 유의하다. 두 번째 사건의 경우 사건 발생 당일 3.56%, 사건 발생 5일 전 3.43%의 음의 초과수익률이 나타나며 이는 95% 신뢰수준에서 유의미한 값이므로 두 번째 관세부과사건이 사건 발생 당일과 사건 발생 전에 한화의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 으로 해석된다. 또한 세 번째 사건의 경우 사건 발생 하루 전에는 2.36%의 통계적으로 유의미 한 음의 초과수익률을 보이다가 사건발생 하루 뒤에는 4.22%의 양의 초과수익률을 보여 한화 는 상호 관세부과에 대해 긍정적으로 반응함을 알 수 있다.

출처 : 더킹카지노쿠폰 ( https://systemssolutions.io/ )

댓글 남기기